하나님과 동행한 성경인물 : 구약

성경연구/성경인물|2023. 10. 24. 20:59
반응형

하나님과 동행한 구약 인물

성경에는 많은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그중에서도 특별히 하나님과 동행한 믿음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을 소개합니다.

 

아벨

아담의 둘째 아들 아벨은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고, 그의 제사는 열납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벨의 형 가인에 아벨을 죽였습니다. 최초의 순교자입니다.

 

에녹

성경에서 하나님과 동행한 것으로 가장 유명한 인물은 에녹입니다. 에녹은 365년 동안 하나님과 동행하다 죽지 않고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승천하는 에녹

 

노아

노아는 악한 시대에 하나님의 명을 받아 방주를 지었습니다. 사람들이 조롱하고 비웃었지만 믿음으로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했습니다.

 

아브라함

아브라함은 이스라엘의 기원이 되는 족장입니다. 그는 말씀을 따라 가나안에 와서 하나님과 동행하다 죽었습니다. 아내인 사라가 죽자 헷 족속에게 굴을 하나 사서 무덤을 만들었습니다. 굴의 이름을 막벨라 굴이며, 헤브론에 있습니다. 후에 갈렙은 헤브론을 달라고 하면서 유다 지파의 소유가 됩니다.

 

 

요셉

야곱의 열한 번째 아들인 요셉은 형들에게 시기를 받아 애굽으로 팔려갑니다. 하지만 끝까지 하나님 앞에서 거룩하게 살아갑니다. 마침내 애굽의 총리가 되었고, 온 가족들은 애굽으로 불러오는 구원자 역할을 하게 됩니다.

 

모세

430년 동안 애굽에서 노예 생활을 하던 이스라엘을 모세를 통하여 구원하십니다. 레위지파였던 모세는 애굽 공주의 딸의 아들로 입양되지만 애굽인을 살인하여 도망갑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불러 이스라엘의 최초 지도자로 세워 애굽에서 탈출하게 합니다.

 

 

엘리야

구약을 대표하는 인물 중 하나이며, 선지자의 대표입니다. 남유다와 북왕국에서 활동했지만 주로 북왕국을 대상으로 활동합니다. 갈멜산에서 바알 제사장들과 대결하여 하늘에 불을 내린 선지자로 유명합니다. 엘리야도 에녹처럼 죽지 않고 하늘로 올라가고, 그는 대신하여 엘리사를 후계자로 세웁니다.

 

이사야

이사야는 선지자로 악한 시대에 하나님께 부름을 받아 왕궁에서 말씀을 전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톱으로 켜는 죽임을 당했다고 합니다.

 

다윗

다윗은 이스라엘의 두 번째 왕이며, 선지자였지만 살인자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뛰어난 음악적 재능과 전쟁에 능한 자였습니다. 밧세바를 범한 시기가 아니면 늘 하나님과 동행했습니다.

 

예레미야

예레미야는 남유다가 망할 때 활동했던 선지자입니다. 눈물의 선지자로 알려져 있으며, 유다가 바벨론에 의해 멸망당하며 수많은 사람들이 죽는 모습을 보아야 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인물들이 있습니다. 

반응형

'성경연구 > 성경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아 생애와 교훈  (0) 2024.11.01
가인의 생애와 교훈  (0) 2024.11.01
성경인물, 기도의 사람들  (0) 2023.10.24
예수님의 열두 제자, 열두 사도  (0) 2023.1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