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기도문 10월 다섯째 주

반응형

주일 대표기도문

  • 샬롬 2023년 11월 29일 주일 대표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10월의 마지마 주일이자 종교개혁 주일입니다. 한국교회가 종교개혁 주일을 거의 무시하고 지나가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부디 다시 종교개혁 주일의 정신을 살려 근본으로, 성경으로, 오직 그리스도만 높이는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높고 위대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복된 주일 허락하사 주님을 사랑하는 거룩한 백성들이 이렇게 모여서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푸른 하늘과 높은 하늘, 산과 들은 색색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계절입니다. 10월의 마지막 주일을 맞아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어 너무나 감사합니다. 우리는 작고 초라하지만 하나님은 크시고 위대하십니다. 언제나 참 소망이신 하나님을 바라며 찬양하게 하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전부가 되십니다. 우리의 시작이시고, 우리의 과정이시고, 우리의 결말이 되십니다.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을 높이고, 하나님만을 찬양하게 하소서. 진정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높이게 하소서. 마음이 항상 하나님을 향하게 하소서. 

 

회개합니다.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베푸신 은혜가 크지만 저희는 늘 부족하기만 합니다. 하나님, 저희를 불쌍히 여겨 주소서.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하소서. 지나온 시간을 달아보니 허물과 죄 뿐입니다. 주여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모든 죄를 씻어 주소서.

 

가난한 자들을 돌보소서.

 

자기가 풍성하신 하나님, 고달픈 인생을 살아가는 이들이 많습니다. 최선을 다해 살아가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어려움에 빠져 살아갈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의 전부가 되시고, 모든 것이 되십니다. 연약한 저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채워 주소서.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만을 사랑하게 하소서.

 

 

종교개혁 주일기도문

 

10월 마지막 주일은 개신교회가 종교개혁 주일로 지킵니다. 루터의 종교개혁 시점을 기념하여 한국교회가 정한 기념일입니다.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고, 다시 예수 그리스도만을 사랑하겠다는 결심이자 결의였습니다. 한국교회가 종교개혁 주일을 기념하여 다시 근본으로 돌아가게 하소서. 잘못된 성장주의와 편견에서 벗어나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진리를 따르며 온전히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한국의 모든 교회들이 일어나 진리를 사수하고, 이단과 거짓 사이비를 추종하는 자들과 결별하게 하소서. 권력과 야합하여 거짓된 속임수를 버리고 공의와 정의를 행하게 하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오직 하나님 안에서 참 소망을 의지하게 하소서.

 

예배드립니다.

어둠의 시대입니다. 우리 교회가 빛을 발하는 아름다운 사역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오직 복음으로 무장하고 진리의 말씀을 증거 하는 복된 교회 되게 하소서. 하나님 안에서 참 승리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