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3에 해당하는 글 2

주일 대표기도문 10월 다섯째 주

반응형

주일 대표기도문

  • 샬롬 2023년 11월 29일 주일 대표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10월의 마지마 주일이자 종교개혁 주일입니다. 한국교회가 종교개혁 주일을 거의 무시하고 지나가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부디 다시 종교개혁 주일의 정신을 살려 근본으로, 성경으로, 오직 그리스도만 높이는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높고 위대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복된 주일 허락하사 주님을 사랑하는 거룩한 백성들이 이렇게 모여서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푸른 하늘과 높은 하늘, 산과 들은 색색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계절입니다. 10월의 마지막 주일을 맞아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어 너무나 감사합니다. 우리는 작고 초라하지만 하나님은 크시고 위대하십니다. 언제나 참 소망이신 하나님을 바라며 찬양하게 하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전부가 되십니다. 우리의 시작이시고, 우리의 과정이시고, 우리의 결말이 되십니다.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을 높이고, 하나님만을 찬양하게 하소서. 진정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높이게 하소서. 마음이 항상 하나님을 향하게 하소서. 

 

회개합니다.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베푸신 은혜가 크지만 저희는 늘 부족하기만 합니다. 하나님, 저희를 불쌍히 여겨 주소서.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하소서. 지나온 시간을 달아보니 허물과 죄 뿐입니다. 주여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모든 죄를 씻어 주소서.

 

가난한 자들을 돌보소서.

 

자기가 풍성하신 하나님, 고달픈 인생을 살아가는 이들이 많습니다. 최선을 다해 살아가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어려움에 빠져 살아갈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의 전부가 되시고, 모든 것이 되십니다. 연약한 저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을 채워 주소서.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만을 사랑하게 하소서.

 

 

종교개혁 주일기도문

 

10월 마지막 주일은 개신교회가 종교개혁 주일로 지킵니다. 루터의 종교개혁 시점을 기념하여 한국교회가 정한 기념일입니다.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고, 다시 예수 그리스도만을 사랑하겠다는 결심이자 결의였습니다. 한국교회가 종교개혁 주일을 기념하여 다시 근본으로 돌아가게 하소서. 잘못된 성장주의와 편견에서 벗어나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진리를 따르며 온전히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한국의 모든 교회들이 일어나 진리를 사수하고, 이단과 거짓 사이비를 추종하는 자들과 결별하게 하소서. 권력과 야합하여 거짓된 속임수를 버리고 공의와 정의를 행하게 하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사랑하고, 오직 하나님 안에서 참 소망을 의지하게 하소서.

 

예배드립니다.

어둠의 시대입니다. 우리 교회가 빛을 발하는 아름다운 사역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오직 복음으로 무장하고 진리의 말씀을 증거 하는 복된 교회 되게 하소서. 하나님 안에서 참 승리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

성경 불임 여성

Christian-Life|2023. 10. 23. 10:25
반응형

성경의 불임 여성

 

성경에 소개된 불임 여성입니다. 성경에서 불임 여성은 하나님의 창조적 능력을 돋보이게 하는 데 종종 소개됩니다. 성경 안에 소개된 불임 여성을 알아 봅니다.

 

사래 / 사라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입니다. 처음 이름은 사래였고, 후에 사라로 바뀝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부름을 받고 가나안으로 들어가지만 아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브라함이 백세가 되고, 사라가 90세가 되었을 때 아이를 낳습니다. 이 아들의 이름을 이삭입니다.

이처럼 아무리 나이가 많고 아이를 낳을 수 없는 몸을 지녔어도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실현 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하갈을 아브라함에게 주는 사라, 이삭을 보고 기뻐하는 아브라함과 사라

 

리브가

리브가는 아브라함의 며느리, 이삭의 아내입니다. 사라가 죽자 아브라함은 하란에서 리브가를 데려와 며느리를 삼습니다. 이삭은 저녁에 들에 나가 묵상하다 리브가가 오는 걸 발견합니다. 이삭과 리브가는 결혼하여 살아가지만 아이를 낳지 못합니다. 이삭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해 결혼 후 20년이 지난 후에 쌍둥이를 낳게 됩니다. 이 쌍둥이 유명한 에서와 야곱입니다.

 

  • 창 25:21 이삭이 그의 아내가 임신하지 못하므로 그를 위하여 여호와께 간구하매 여호와께서 그의 간구를 들으셨으므로 그의 아내 리브가가 임신하였더니

 

이삭이 결혼한 때가 사셉 세에 결혼했고(창 25:20), 에서와 야곱을 낳은 나이가 '육십 세'(창 25:26)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무려 20년 동안 아이를 낳지 못했던 것입니다. 이삭은 몇 년부터 기도했는지 성경은 말하지 않지만 적어도 18년 이상은 기도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브라함이 25년 만에 이삭을 얻었으니 고작 5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너무나 짧게 설명하고 지나가서 그 기간을 잘 알지 못합니다.

 

 

라헬

라헬은 이삭의 두 아들 중 한 명인 야곱의 아내입니다. 야곱은 에서에게 장자권을 빼앗아 에서의 분을 사고 하란으로 도망갑니다. 그곳에서 외삼촌 라반과 함께 지내다 라반의 딸인 라헬을 사랑합니다. 라헬을 얻기 위하여 7년을 공짜로 봉사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결혼.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 보니 라헬이 아닌 라헬의 언니 레아였습니다. 깜짝 놀라 야곱이 외삼춘에게 갔더니 동생이 언니보다 먼저 시집갈 수 없다면 라헬을 얻으려며 7년을 더 봉사하라 합니다. 결국 14년 동안 외삼춘의 노예처럼 삶아갑니다.

 

레아는 결혼해 많은 아이를 낳았지만 라헬은 아이를 낳지 못합니다. 몸종 빌하는 야곱에게 주어 낳게 했지만 자신은 낳지 못합니다. 하나님이 라헬의 태를 막았기 때문입니다. 결국 라헬은 야곱에게 화를 내지만 어찌할 도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라헬의 태를 여시고 임신하게 합니다. 그렇게 낳은 첫 아들이 요셉입니다. 나중에 두 번째 아들을 베냐민을 낳습니다. 하지만 베냐민을 낳다 라헬을 그만 목숨을 잃고 맙니다. 그곳은 에브랏, 즉 베들레헴입니다.

 

마노아의 아내

마노아는 사사시대 삼손의 아버지입니다. 마노아의 아내는 삼손의 어머니가 됩니다. 성경에 이름이 나오지 않습니다. 매우 중요한 여성인데 말이죠. 하여튼 마노아의 아내도 아이를 낳지 못합니다 하지만 어느나 천사가 찾아와 아이를 낳을 것이라 말하고 후에 삼손을 낳게 됩니다. 삼손은 사사시대 매우 중요한 사사이며, 핍박하는 블레셋 사람들을 공격합니다.

 

한나

한나는 사무엘의 어머니입니다. 레위인 엘가나에게 브닌나와 한나라는 두 아내가 있었습니다. 브닌나는 아이를 잘 낳았지만 한나를 낳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한나는 계속하여 기도하고 결국 사무엘을 얻게 됩니다.

 

기도하는 한나, 사무엘을 바치는 한나

 

엘리사벳

신약으로 넘어오며 세례 요한의 어머니 사가랴의 아내 엘리사벳이 임신을 하지 못한 것을 소개합니다. 이때 가브리엘이 사가랴를 찾아와 아이를 낳을 것이라 말합니다. 나이가 들어 아이를 낳을 수 없는 것을 알았기에 사가랴는 믿지 않습니다. 천사는 사가랴가 말을 믿지 않지 말을 못하게 합니다. 엘리사벳이 아이를 낳자 그제서야 입이 열려 말을 하게 됩니다. 당시 가문에는 사용되지 않던 요한이란 이름을 사용하게 됩니다.

 

 

반응형

'Christian-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건회란 무엇인가?  (0) 2024.11.30
장로교 권사가 되려면  (0) 2024.11.30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는 방법  (0) 2024.01.10
2024년 교회력 절기, 기념일  (0) 2023.11.30
교인증명서  (0) 2023.11.03

댓글()